사단법인 한국실험동물협회

한국실험동물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학회소개


오리엔트바이오 바로가기
코아텍 바로가기
한국원자력의학원 국가RI신약센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실험동물협회 회장 장재진입니다. 본 협회는 2009년 창립총회 이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국내 생명과학 및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기반을 공고히 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국내외 바이오 제약 산업의 눈부신 성장과 더불어 실험동물에 대한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증가세에 발맞추어 우리나라에서도 실험동물 생산과 설비에 관한 전문 기업과 종사자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신약개발은 물론 생명과학과 바이오 산업이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의 근간인 실험동물 관련 기업 및 종사자의 동반 성장과 국제적 수준으로 발전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다행히 국가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우리나라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분야로 인식되면서 정부와 사회의 관심 및 지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추세를 선도하고 회원의 권익을 신장시키기 위해 한국실험동물협회는 회원간 긴밀한 소통의 장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역량 강화를 위한 최신 지식과 다양한 업계 정보가 활발히 공유되고 생산되는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한국실험동물협회 홈페이지가 실험동물 산업의 발전은 물론 종사자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실험동물협회
회장 장재진